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윈도우용)
링크 관련 주소는 본문아래에 공유합니다. 복사하거나 링크를 연결하면 바로 다운가능한 링크입니다. 또는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OBS는 Open Broadcaster Software의 약자이며, 오픈소스 프리웨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로 방송 녹화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BS Studio는 이전에는 OBS Classic으로 불렸으며 현재는 Classic는 2016년 8월을 기준으로 Studio프로그램으로 통합되었습니다. Studio로 넘어오면서 다양한 플러그인이 생겼고, 다양한 설정화면과 광고이미지 삽입도 가능하기에 많은 인터넷 방송인이 사용합니다. 한국어도 지원하기에 언어문제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안정적이므로 싱크딜레이가 비교적 적은게 장점입니다. 단 녹화본의 기본 확장자가 MKV(이전에는 FLV)라서 인터넷 스트리머는 다용도 확장자인 MP4를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https://obsproject.com/download

위의 링크는 팀뷰어 공식 홈페이지 공식 링크 주소입니다. 링크를 복사한 다음 붙여 넣으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와 바로 연결된 링크 주소이기 때문에 악성코드가 달려 있을 수가 없으니 안심하고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운영체제별로는 윈도우, 맥, 리눅스 버전으로 링크가 공유되어 있습니다. 현재 리눅스 버젼은 터미널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하는방법을 지원하므로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운영체제별 최신릴리즈 다운로드 링크


  • 윈도우 (64bit)
https://cdn-fastly.obsproject.com/downloads/OBS-Studio-25.0.8-Full-Installer-x64.exe

  • 윈도우 (32bit)
https://cdn-fastly.obsproject.com/downloads/OBS-Studio-25.0.8-Full-Installer-x86.exe

  • Mac
https://cdn-fastly.obsproject.com/downloads/obs-mac-25.0.8.dmg

  • Linux[해당 포스트 참고]

[OBS studio 리눅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 OBS 스튜디오 이전 버젼을 다운로드 하려면

OBS studio는 PC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방송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호환 또는 충돌로 이전버젼을 다운로드 할 경우가 있는데요. 가령 Window Vista 같은 경우 최신버젼도 지원한다고 되어 있지만 간혹 충돌문제가 발생되어 21.0 버젼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관련버젼을 설치하려면 다른곳보다 공식사이트에서 업로드되는 깃허브[Github]에서 받는게 좋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서 연결된 깃허브[Github]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ithub.com/obsproject/obs-studio

하지만 깃허브에 들어가면 다운로드 파일이 바로 보이지 않아 찾기가 어려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의 사이트 링크로 들어가면 메인화면 오른쪽에 "Releases"라고 란이 하나 있습니다. 아니면 이 링크(github.com/obsproject/obs-studio/release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 메모장이나 텍스트를 쓸수 있는 곳에 텍스트를 입력한다.하지만 클릭해보시면 상세하게 내용이 나와 있어 특정 버젼을 찾기가 어려운데요. 특정 프로그램을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아래의 코드를 입력하고 "[해당버젼]"은 가령 22.0.0버젼이면 22.0.0이라고 입력하고 복사하여 인터넷 브라우져에 입력하고 연결합시다.

https://github.com/obsproject/obs-studio/releases?after=[해당버젼] 
[예시] 
https://github.com/obsproject/obs-studio/releases?after=22.0.0

3. 해당버젼을 찾은다음 Assets란을 클릭하여 파일해당 파일을 찾아서 다운받는다. 참고로 *.exe 확장자는 윈도우 설치파일이고 *.PKG나 *.DMG는 맥프로그램이니 확인하고 받으시면 됩니다. 리눅스는 없기 때문에 해당 포스트[링크연결됨]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의 장점이라면 이전버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오픈소스이기 떄문에 핸드폰 앱으로도 있습니다. 그러나 공식프로그램은 아니며, 프로그램 소스로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든것이기 때문에 광고가 많이 나오거나 호환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